아이디       비밀번호     


1. 사진등록 및 변경 방법?

원본 3개월 이내 촬영한 반명함판(3㎝x4㎝,해상도:200 pixel/inch, 본인, 탈모, 무배경)
픽셀 가로 : 236pixel , 세로 : 314pixel
용량 100KB 이하
파일 JPG,gif만 가능 예) 홍길동.jpg ,홍길동.gif으로 저장
· 반드시 증명사진(반명함판)을 스캔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사진은 ①응시원서(감독관用), ②응시표(접수자用)에 사용됩니다.
· 시험 당일 감독관 확인 시 타인의 사진이거나, 본인임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퇴실 조치 등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 부적합한 사진으로 인해 발생되는 접수자의 불이익에 대해서는 응시자 본인의 책임 입니다.
※ 사진의 변경은 응시수수료 결제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2. 비밀번호 분실시 어떻게 해야하나요 ?

(1) 1단계 : 아이디,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2) 2단계 : 기존 정보로 SMS(문자메시지)로 발송됩니다.


3. 개인정보 수정은 가능한가요?

- 건축사시험 원서접수프로그램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개인정보수정”에서 수정·변경하면 됩니다.
※ 입력하신 인적사항(성명, 주민등록번호, 사진, 졸업학교 및 학과, 졸업일자, 응시지역 등) 수정은 응시수수료 결제 전까지만 가능하므로 정확히 입력,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원서접수시 결제 방법은?

인터넷 접수시
가. 가상계좌 결제
  - 결제시스템을 통해 해당은행 가상계좌를 부여받아 직접 이체하는 방식
나. 온라인 계좌이체 결제
  - 은행 통장의 계좌에서 실시간으로 이체하는 방식
단, 이용하고자 하는 통장에 응시료와 전자결제 수수료를 합한 금액 이상이 잔고로 남아있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 신용카드 결제
  - 국내외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결제

※ 

인터넷을 이용하여 건축사시험의 원서접수시 응시수수료는 대한건축사협회에 입금처리되며, 인터넷결제 (가상계좌, 계좌이체, 신용카드) 처리비용은 인터넷 멀티지불시스템 이용료로 KG이니시스(1588-4954)에 입금처리 됩니다.
※  결제가 완료되면 응시원서의 내용을 수정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작성한 원서를 확인한 후 결제하기 바랍니다.
※  응시수수료를 결제마감시까지 미결제 하신 분은 응시원서 제출이 자동 취소됩니다.
(가상계좌의 경우 원서접수 마감 익일 오전 12시 까지 반드시 입금해야 원서접수가 완료됨. 미입금시 자동취소)

5. 시험당일 필수 지참물은?

- 당해연도 각 시험 응시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은 반드시 지참하여야합니다.


6. 원서접수 취소 및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 건축사법시행규칙 제 10조 및 원서접수 취소/환불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외국국적자의 원서접수 방법?

- 외국국적자의 건축사시험의 원서접수도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8. 응시표 재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가. 인터넷 원서 접수자(수수료 결제)의 경우 각 시험 시행일까지 인터넷 원서접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여 『응시표 재출력』을 클릭하시어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나. 시험 당일 시험장에서 응시표 재교부 받고자 하는자는 응시원서에 첨부한 동일 원판의 사진 1매, 주민등록증(여타증명서)을 지참하고 시험시행 시작전까지 시험시행본부에서 응시표를 재교부 받아야합니다.


9. 응시표 프린트 에러(OZ뷰어 에러)시 조치방법 - 비스타 이후 익스플로러에서 응시표 출력시 에러 발생

- 뷰어 에러시 조치방법 보기


10. 인터넷 원서접수 에러 발생시 조치방법 - 윈도우 7 or 8 에서의 메뉴 선택 장애 발생

- 메뉴선택 장애 조치방법 보기